서울시티투어 ‘타이거버스’, 외국인 학생 대상 사회공헌 활동 진행

김수아 기자

2024-05-29 13:30:00

서울시티투어 ‘타이거버스’, 외국인 학생 대상 사회공헌 활동 진행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서울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현대적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서울시티투어버스를 제공하는 서울시티투어타이거버스는 지난 27일 외국인 학생 대상으로 ‘투게더 위드 타이거버스’ 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투게더 위드 타이거버스’는 타이거버스가 실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이번에는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학생들에게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서강대학교 외국인 교류 봉사 동아리 ‘HUG’와 함께 진행했다.

이날 활동은 타이거버스의 야경 코스로 진행됐다. 참가한 외국인 학생들은 버스 내 설치된 다국어 오디오 가이드를 통해 각 명소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으며 서울의 다양한 야경명소를 즐겼다.

특히 이번 야경 코스는 지난해 잼버리 행사 때 퇴소한 영국 스카우트 대원들에게도 제공됐으며, 서울의 대표 관광 코스로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타이거버스 관계자는 “서울로 교환학생을 온 학생들이 앞으로 서울을 더 사랑하고 서울의 아름다움을 더 널리 알려줬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번 활동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서울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제공하려 한다”고 전했다.

한편 타이거버스는 서울의 대표 명소들을 포함해 짧은 시간 안에 서울을 효과적으로 관광할 수 있는 ‘도심고궁남산코스’와 ‘야경코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업도 진행하고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