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브’ 캠페인은 의류∙잡화∙도서∙가전 등 사용하지 않고 집 안에 묵혀뒀던 물품을 기증하는 한화생명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2021년부터 4년째 진행하고 있다.
이날 한화생명은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기부 물품 약 1만 6,000여 점을 전달했다. 이를 재판매 단가 금액으로 환산하면 2억 5,000만 원에 이른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올해는 역대 최다 인원이 기부에 동참했다. 전년(764명) 대비 238% 가량 참가 인원이 대폭 늘어 2,581명이 선행에 동참했다. 이는 임직원과 일반인 모두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한 결과다.
기부 물품은 새활용(재활용 물품에 디자인이나 활용성을 더해 가치를 높이는 일) 과정을 거쳐, 장애인 직원들이 참여하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된다. 수익금 전액은 ‘굿윌스토어’ 장애인 직원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쓰인다.
이번 활동으로 한화생명은 약 8만 3,000kg의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30년생 소나무 1만 3,000그루의 식재 효과와 맞먹는 수준이다.
굿윌스토어의 장애인 직원 164여 명에게 한 달간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효과도 냈다.
이번 기부 활동 외에도, 한화생명은 서울 성수동에 팝업 스토어를 열고 시민들을 위한 환경보호 체험 활동도 전개했다. 프로그램으로는 폐 현수막을 활용한 뱃지 제작, 헌 옷 리폼 클래스 등이 진행됐다.
홍정표 한화생명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은 “올해 진행한 ‘REVIBE(리바이브) 2024’ 캠페인은 사내 캠페인을 넘어 사회구성원과 함께 나눔 문화를 확산했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라며 “한화생명은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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