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석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부사장)이 소감을 밝히고 있다. / 사진=현대차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527102825083563e9bb86c6910625221173.jpg&nmt=23)
현대차는 10km 마라톤 대회인 ‘파이널 런(Final Run)’을 끝으로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5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 ‘롱기스트 런 2024’를 종료했다고 27일 밝혔다.
롱기스트 런은 2016년부터 시작해 9회째를 맞은 현대차의 온·오프라인 연계 친환경 캠페인으로,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을 공유하고 깨끗한 하늘을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올해 캠페인에는 1만 9천여 명이 참여해 총 40만km를 달렸다.
이번 ‘롱기스트 런 2024’는 ‘함께 달려 나무를 심는 롱기스트 런’이라는 슬로건 아래 ▲달리기·걷기 코칭 애플리케이션인 ‘런데이’ 앱을 통해 두 번의 달리기 미션을 수행하는 ‘나무 뱃지 챌린지’ ▲81억명의 지구인들이 맑은 하늘을 위해 같이 달리자는 의미를 담아 참가자 전체가 8만 1,000km를 함께 달리는 ‘협동 챌린지’ ▲SNS 콘텐츠 공유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협동 챌린지에는 1만 2천여 명이 참가, 당초 목표했던 누적 거리 8만 1,000km를 훨씬 넘는 약 35만km를 달성했다.
![‘롱기스트 런 2024’의 '파이널 런'에 참가한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현대차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527102904035133e9bb86c6910625221173.jpg&nmt=23)
올해 파이널 런에서 현대차는 참가자 전원에게 옥수수 추출물을 기반으로 한 친환경 티셔츠를 증정하고 행사 간 사용한 음료 페트병 및 캔을 제출하면 전용 굿즈를 제공하는 등 참가자들이 자연스럽게 친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마라톤 대회와 함께 ▲사전 선정 고객 대상 아이오닉 5 일주일 렌탈 시승 및 마라톤 종료 후 귀가 이벤트 운영 ▲컬러풀 라이프, 르르르 뛰지컬 100, 블루멤버스존 등 현대차 주관 프로그램은 물론, ▲젝시믹스, 보스, 런데이 등 파트너사 주관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파이널 런’ 참가자들이 서울 여의도 일대를 달리고 있다. / 사진=현대차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527102942047743e9bb86c6910625221173.jpg&nmt=23)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정유석 부사장은 “올해로 9회째를 맞은 롱기스트 런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활동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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