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농협금융은 ‘고객이 없는 금융회사는 존재하지 않는다’ 는 이석준 회장의 경영철학을 담아 '고객전략부'를 신설했으며, 내부역량에 기반한 고객전략 추진 방향성을 모색하고, 추진체계를 마련하는 등 기반을 다져왔다. 또한 금융서비스에 대해 높아진 고객의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고객경험을 혁신하고 고객 우선주의를 가속화해야 한다’ 는 인식 변화와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데 집중해왔다.
농협금융은 고객의 개념을 ‘변화와 혁신을 위한 지속성장의 원동력’으로 재정립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과 가치 창출을 통한 인생금융 실현’이라는 비전 아래 혁신, 가치, 창조 등 3가지를 핵심가치로 꼽고 있다.
끝으로, 이기현 부사장은 “고객전략은 농협금융이 생존을 위해 고객으로부터 선택받기 위한 전략이다”라고 말하며, “고객경험, 혁신, 가치제고 등 모든 표현들을 통틀어 궁극적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 가치를 제고하는 미래성장 프로젝트”라고 강조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