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참외, 홍콩 수출 확대를 위해 발로 뛴다!

성주군 &홍콩 한인홍(韓印紅) 업무협약(MOU) 체결 및 판촉활동

박정배 기자

2024-05-22 17:21:03

성주참외, 홍콩 수출 확대를 위해 발로 뛴다!
성주참외, 홍콩 수출 확대를 위해 발로 뛴다!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5월 22일, 성주군은 성주참외 수출 확대 및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홍콩에 위치한 홍콩 한인홍(韓印紅)에 방문했다.

이날,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하여 성주군의회, NH농협성주군지부, 성주조합공동사업법인, 벽진농협, 월항농협 등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홍콩 유통센터, 대형마트 농산물 코너 등 다양한 현지 시장도 일정을 진행 중에 있다. 특히, 이번 판촉 행사에서 진행한 시식 행사는 현지 어린아이의 입맛을 사로잡는데 큰 역할을 했다.

홍콩 한인홍(韓印紅)은 한국 농식품 브랜드의 다양한 홍보와 안정성 확보, 건전한 유통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2011년 4월에 설립한 법인으로 38개소 유통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성주군은 홍콩을 대상으로 2023년 성주참외 84톤, 238백만원을 수출했지만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연간 150톤, 400백만원 이상을 납품하는 것을 목표삼아 수출실적이 80% 증가 될 전망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세계의 명물 성주참외가 더 뻗어나갈 수 있도록 업무협약을 통해 기존 시장 확대와 검역 절차의 원만한 진행으로 신규 시장 개척을 끈임없이 추진할 것이며, 수출분야사업의 적극적인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