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의 참여를 통해 캠코 대고객 서비스에 존재하는 불편한 규제 및 제도에 대한 개선방안을 발굴함으로써 캠코의 공공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캠코 업무 중 채권‧조세‧국유 등 국민과의 접점이 많은 업무와 관련된 제도 개선 및 업무효율화 방안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3명 이내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으며, 응모는 캠코 감사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캠코는 1․2차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발하며, 심사기준은 문제의식(20점), 주제적합성(20점), 실행가능성(30점), 효과성(30점)이다.
심사를 통해 △대상 1팀(100만 원) △우수상 1팀(50만 원) △장려상 1팀(30만 원) 등 총 3팀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심사 결과는 오는 9월 중 캠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캠코는 수상작들의 제안 내용을 업무개선 과제로 선정해 업무처리 방식과 고객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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