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지난 7일 서울 중구 기업은행 본점에서 ‘기업 디지털 서비스의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IBK기업은행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KT의 지능형위협메일(AI메일보안) 차단 서비스와 IBK기업은행의 뱅킹 서비스 및 금융상품을 연계해 최근 급증하는 중소기업 대상 이메일 해킹 피해를 예방한다.
주요 사항으로 KT의 AI메일보안 서비스와 기업은행의 기업 인터넷·스마트뱅킹 연계, 기업은행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KT AI메일보안 서비스 가입 시 IBK 전용 요금제 제공 및 기업은행 금융상품 금리 우대 등 차별화된 혜택 제공을 통해 상호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KT AI메일보안 서비스는 악성메일 탐지에 인공지능(AI) 분석기술을 접목해 통합메일보안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로 △알려진 악성 메일과 광고를 차단하는 스팸 보안 △APT(Advanced Persistent Treath, 지능적이고 지속적인 공격) 위협을 탐지하는 동적 분석 샌드박스 △알려지지 않은 신·변종 위협을 탐지하는 AI분석 플랫폼으로 구성된다.
KT에 따르면 AI메일보안 서비스는 KT AI 분석 플랫폼을 통해 분석한 연간 2억 건 이상의 이메일 데이터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데이터베이스(DB)를 국내 환경에 맞게 최적화해 기존 알려진 위협을 차단하는 시그니처 기반 보안 솔루션보다 탐지율이 최대 22% 높다.
명제훈 KT 통신사업본부 본부장은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양질의 보안 서비스를 IBK기업은행과 나눌 것”이라면서 “양사 협업으로 중소기업의 디지털 보안의식 제고와 업무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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