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설관리공단, 친환경 EM미생물을 활용한 친환경 방역 실시

박정배 기자

2024-04-30 15:48:35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친환경 미생물을 활용한 친환경 방역 실시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친환경 미생물을 활용한 친환경 방역 실시
[빅데이터뉴스 박정배 기자]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체계적이고 철저한 환경관리를 통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 환경 경영을 실행 하고자 환경안정화시설에서 친환경 EM 미생물을 활용한 방역을 실시한다.

EM(Effective Micro-organisms, 유용미생물)이란 EM발효액으로 사람, 식물, 환경에 유용한 미생물을 모아놓은 발효액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유산균, 효모, 고초균, 누룩균, 광합성 세균, 방선균 등 80여 종의 세균이 들어있으며 병충해 방제,악취 제거, 수질 개선, 산화 방지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공단은 친환경 방역 활동을 위해 상반기는 친환경 EM 희석액을 일정기간 지속적으로 분무 방역을 실시하고 하반기는 파리, 모기 집중 방제를 위해 소독약 분무 살포로 전환하여 유해물질 발생을 줄이는 방법 등으로 변경, 일정기간 지속적으로 주5회 방역한다.

또한, 환경안정화시설 인근 마을 발화동, 중리동, 계산리를 대상으로 주3회 연막 방역을 실시하고 장마철과 우기에는 방역 소독을 더욱 더 강화해 나갈 것이다.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이정찬 이사장은 “급격한 기후 변화로 매립장과 인근 마을에 모기, 파리 등 해충의 활동시기와 번식 속도가 빨라져 철저한 환경관리가 요구되고 있다.”며, “일제 방역을 통해 해충의 발생을 사전에 차단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pjb@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