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22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484만6,480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421만9,404개와 비교하면 4.41%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4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이스, 시몬스, 이케아, 일룸, 에몬스, 한샘, 리바트, 장수돌, 씰리, 동서가구, 까사미아, 라꾸라꾸, 삼익가구, 레이디가구, 장인가구, 에넥스, 에보니아, 파로마, 보루네오, 라클라우드, 핀란디아, 라자가구, 잉글랜더, 체리쉬, 팔로모, 보니애가구, 벤스, 크렌시아, 베디스, 올쏘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만 96 소통지수 83만 544 커뮤니티지수 182만3,3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83만4,018로 분석됐으며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2만1,883과 비교해보면 17.0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에이스침대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52% 하락, 브랜드소통 8.03% 하락, 브랜드확산 13.0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