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4만1,8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3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6만8,047개와 비교하면 6.9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4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삼목에스폼, 금강공업, 덕신하우징, 프럼파스트, 대림통상, 뉴보텍, 제일테크노스, 국영지앤엠, 대림B&Co, 윈하이텍, 와토스코리아, TKG애강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삼목에스폼 브랜드는 참여지수 8만7,364 미디어지수 9만115 소통지수 13만6,345 커뮤니티지수 8만5,005 시장지수 64만6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03만9,444로 분석됐으며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8만9,695와 비교해보면 16.8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삼목에스폼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9.94% 상승, 브랜드이슈 29.95% 상승, 브랜드소통 0.12% 상승, 브랜드확산 31.60% 상승, 브랜드시장 3.2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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