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입푸드, 주가 급등…나스닥 상장 진행 순항

김준형 기자

2024-04-11 05:08:54

윙입푸드, 주가 급등…나스닥 상장 진행 순항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윙입푸드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9일 시간외 매매에서 윙입푸드 주가는 종가보다 2.01% 오른 1627원에 거래를 마쳤다. 윙입푸드의 시간외 거래량은 10만4888주이다.

윙입푸드는 국내 최초 해외기업의 나스닥 상장 진행이 순항 중이라고 3일 밝혔다.

윙입푸드는 이번 나스닥 상장을 통해 최대 3000만달러(약 404억7600만원)의 자금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금일 시가총액 664억원의 60%가 넘는 규모다.
발행 주식수는 최대 600만주이며, 공모가격은 최소 주당 4달러 이상 가격으로 발행하게 된다.

미국 나스닥 상장 규정에 따르면, 공모 시 주당 최소가격이 4달러 이상 되어야만 상장이 가능하다.

만약 흥행에 성공해 공모가격이 더 높아지게 되면 발행주식 수가 감소되며 공모자금은 3000만 달러를 넘지 않게 된다.
해당 내용은 나스닥 홈페이지에서 윙입푸드(WYHG) 검색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윙입푸드에 따르면, 지난 3월6일 미국증권감독위원회(U.S. SEC)에 정식 등록신청을 진행했으며, 미국 주관사의 요구사항 등을 대부분 충족시킨 상태다.

현재 최종적으로 2023년 감사보고서 제출만을 남겨 놓고 있다.

이후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투자설명회를 통해 공모가격을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된다. 공모가격은 최종 결정 이후 곧바로 공시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전체적인 상장 일정은 약간의 가변성을 염두해 두고 있다는 설명이다.

윙입푸드 관계자는 "이번 나스닥 상장을 통해 그동안 저평가 됐던 국내 주가에도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앞으로 기업의 내재가치를 더 폭넓게 알리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