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배민 앱 UI·UX 개편…"서비스별 탭 도입"

최효경 기자

2024-04-08 09:40:14

이미지=배달의 민족 제공
이미지=배달의 민족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홈 화면 등 배민 앱의 이용자 사용 경험(UI/UX)을 개편한다고 8일 밝혔다.

배민측 설명에 따르면 개편안의 주요 골자는 서비스별 탭 도입과 이용자 사용 경험 최적화에 있다.

우선 기존의 카드형 홈 화면 구성이 서비스별 탭 화면으로 변경될 예정이며 화면 상단에 서비스별 탭을 만들어 배민배달, 가게배달, 장보기·쇼핑, 배민선물하기 등 배민의 서비스를 나란히 노출한다.

배민배달 또는 가게배달 서비스별 탭을 선택하면 치킨, 족발 등 상세 음식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고 배민배달과 가게배달 탭을 통해 각각 같은 크기의 서비스 화면이 노출된다.

한편 배민은 이와 같은 골자에 맞춰 다양한 UI/UX 개편 방안을 마련, 각각의 효과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