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스팀' 라이브 방송으로 선보인다…"본격 판매 나서"

최효경 기자

2024-04-04 09:49:08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삼성스토어 청담점에서 3일 출시된 '비스포크 AI 스팀'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삼성스토어 청담점에서 3일 출시된 '비스포크 AI 스팀'을 소개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를 출시,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판매 확대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3일 삼성닷컴, G마켓, 11번가, CJ홈쇼핑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데 이어 이날부터 홈쇼핑 등 라이브 방송을 통해 본격적으로 비스포크 AI 스팀을 판매한다.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는 국내 최초로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을 탑재한 제품으로, ▲물걸레를 1차로 고온의 스팀과 물로 ‘자동 세척’한 뒤 ▲2차로 100℃ ‘스팀 살균’을 통해 물걸레의 대장균 등 각종 세균을 99.99% 없애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비스포크 AI 스팀은 170만 개의 사물 데이터를 사용한 AI DNN(Deep Neural Network) 모델을 기반으로 전면 카메라 센서를 활용해 다양한 사물을 인식하고 회피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초음파 센서 등 총 5개의 센서로 바닥 환경을 감지하는 ‘AI 바닥 인식’기능으로 마룻바닥과 카펫을 구분해 맞춤으로 청소한다.

아울러 ‘비스포크 AI 스팀’로봇청소기는 글로벌 인증 업체인 UL솔루션즈에서 사물인터넷(IoT) 보안 안전성을 검증 받아 업계 최초로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를 획득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라이브쇼핑과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NS 홈쇼핑, GS홈쇼핑 등 라이브 방송을 통해 비스포크 AI 스팀을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33.1㎡)를 추가로 증정하고 카드 할인, 포토상품평 5만 멤버십 포인트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