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4-04-04 09:05:53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1,447만2,852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34만2,802개와 비교해보면 27.60%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4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스킨푸드, 더페이스샵, 비욘드,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더샘,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5,720 미디어지수 1,088,164 소통지수 1,057,454 커뮤니티지수 1,514,304 사회공헌지수 176,8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62,51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521,790과 비교해보면 49.4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올리브영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66% 상승, 브랜드이슈 27.29% 상승, 브랜드소통 5.72% 상승, 브랜드확산 38.51% 상승, 브랜드공헌 68.4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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