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와이홀딩스, 주가 급등…'3조' 에코비트 매각 기대감

김준형 기자

2024-03-29 05:20:14

티와이홀딩스, 주가 급등…'3조' 에코비트 매각 기대감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티와이홀딩스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티와이홀딩스 주가는 종가보다 3.2% 오른 3710원에 거래를 마쳤다. 티와이홀딩스의 시간외 거래량은 18만4586주이다.

이 같은 태영그룹 관련주 강세는 태영그룹의 에코비트 매각 본격화 보도 때문으로 보인다.

전날 한 매체는 태영그룹 지주사 티와이홀딩스가 에코비트 인수를 원하는 후보사들을 상대로 투자설명서(IM) 배포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매각 대상은 에코비트 지분 100%다. 당초 분리 매각도 검토했던 에코비트의 2차전지 재활용 자회사 에코비트프리텍도 일단 매각 대상에 포함시켰다.

에코비트는 의료·산업·생활폐기물·폐수 처리와 수처리 약품 등을 판매한다.

티와이홀딩스와 글로벌 사모펀드 KKR이 지분을 각각 50%씩 소유하고 있다.

태영그룹 측에서 바라보는 기업가치는 3조 원 수준으로 알려졌다.

티와이홀딩스는 이번 매각으로 워크아웃(기업 개선 작업) 중인 태영건설을 지원해야 한다는 점에서 최대한 높은 가격을 받아내기를 희망하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 회계법인이 평가한 에코비트 지분 50%에 대한 장부가치는 5197억 원 수준에 불과하다.

KKR 측의 나머지 지분 50%를 합쳐도 전체 장부가는 1조393억 원이다.

앞서 태영건설은 지난 1월 11일 워크아웃 절차를 개시했다. 기간은 오는 4월 11일까지다.

티와이홀딩스 측은 에코비트 매각을 통해 마련한 재원으로 태영건설을 지원하겠다고 채권단 측에 약속한 상태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