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이익도 같은 기간 전년 대비 43% 성장해 464억 원을 기록했다. 2019부터 5년 연속으로 흑자를 냈다. 쿠폰 마케팅 비용과 객실 매입 비용 등을 제외한 순매출은 15% 증가한 1,846억 원으로 집계됐다.
실적 성장은 2022년 진출한 해외여행 비즈니스가 이끌었다는 설명이다. 여기어때는 방문 빈도가 높은 일본, 베트남 같은 아시아권 중단거리 여행지에 역량을 집중해 소비자를 공략했다. 해외숙소 최저가 보장제, 해외항공 서비스, ‘항공+숙소’ 같은 결합 상품이 큰 호응을 얻으며 거래액이 전년보다 11배 뛰어올랐다.
신규 사업의 안정적 진출에 힘입어 여기어때의 앱 사용 수치도 성장세다.
모바일 빅데이터 서비스인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여기어때는 2022년 6월 이후 21개월 째 국내외 여행 카테고리 앱 신규설치 건 수 1위를 차지했다. 앱 사용자 수를 나타내는 ‘활성화기기 수’도 1,100만 건을 달성해 국내외 여행 앱을 통틀어 1위를 유지하는 중이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국내여행 부문은 안정적인 디딤돌로, 해외여행 부문은 신성장 동력으로 실적을 이끌었다”며 “플랫폼의 기능과 상품 구성을 꾸준히 다듬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여기어때는 올해도 해외여행 부문을 공격적으로 확장한다는 목표를 발표했다. 이를 위해 지난 1월 일본 도쿄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일본 현지 호텔, 리조트, 료칸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여기어때 고객에만 제공하는 최저가 상품, 특가 상품과 기획 상품을 더욱 적극적으로 조달한다는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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