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4-03-20 09:09:36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40만6,6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82만576개와 비교해보면 1.81%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부영, 롯데건설, 포스코이앤씨, 현대산업개발, 한화건설, 코오롱글로벌, 금호건설, 동부건설, SK에코플랜트, DL이앤씨, 두산건설, 계룡건설, 신세계건설, 호반건설, GS건설, 쌍용건설, 동문건설, 서희건설, 한신공영, KCC건설, 신원종합개발, 일성건설, 남광토건, 이테크건설, 남화토건, 태영건설, 성지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34만3,840 미디어지수 127만6,464 소통지수 104만153 커뮤니티지수 196만9,950 사회공헌지수 37만1,0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500만1,420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48만8,000과 비교해보면 11.44%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현대건설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2% 상승, 브랜드이슈 2.56% 상승, 브랜드소통 11.63% 하락, 브랜드확산 2.44% 하락, 브랜드공헌 3.8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