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2월 13일부터 3월 13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377만2,246개로 분석되며 지난 2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474만5,662개와 비교해보면 20.51%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3월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롯데하이마트, LG전자베스트샵,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기록한 롯데하이마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8만2,497 미디어지수 14만8,154 소통지수 38만4,772 커뮤니티지수 31만9,549 사회공헌지수 2만5,6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06만656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17만4,192와 비교해보면 9.67%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롯데하이마트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94% 하락, 브랜드이슈 52.31% 하락, 브랜드소통 14.43% 하락, 브랜드확산 11.37% 하락, 브랜드공헌 47.6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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