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프렉스, 주가 급등…상반기 오큘러스 XR 출시에 'UEVR' 주목

김준형 기자

2024-03-13 05:03:38

뉴프렉스, 주가 급등…상반기 오큘러스 XR 출시에 'UEVR' 주목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뉴프렉스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1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뉴프렉스 주가는 종가보다 2.76% 오른 7440원에 거래를 마쳤다. 뉴프렉스의 시간외 거래량은 28만5522주이다.

메리츠증권은 뉴프렉스에 대해 UEVR을 통해 성장성이 확대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9500원을 유지했다.

'UEVR'이란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 기반 PC·콘솔 게임을 무료로 XR(확장현실)로 구현하는 프로그램이다.
PC·콘솔 게임 속 세상을 직접 들어간 것과 같은 몰입감을 소비자에게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UEVR을 통해 XR로 제공되지 않던 약 1000 여개의 게임이 XR 게임으로 변환 가능한 것으로 파악된다.

양승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XR 시장은 지난 2020년 10월 퀘스트2 출시 이후 단기간 흥행에는 성공했지만 대중화에는 실패했다"며 "이는 퀘스트2 가 가격적인 진입장벽을 많이 낮췄지만, 콘텐츠 부족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비전프로 출시로 XR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된 상황에서, 메리츠증권은 UEVR이 XR 시장의 콘텐츠 부족을 해소해 대중화를 앞당길 것으로 전망했다.

양 연구원은 "UEVR 효과를 반영, 상반기 출시가 예상되는 보급형 오큘러스(Oculus) XR 모델의 올해 출하량 예상치를 상향 조정(500만→800만대)한다"며 "UEVR은 게이머들의 XR 시장 유입을 늘리는 효과가 예상되는데, 보급형 모델은 XR 시장 신규 진입에 대한 가격적인 부담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 갤럭시 S24 내 울트라 모델의 판매 비중 상승이 예상된다는 점도 울트라향 FPCB(연성인쇄회로기판) 공급 비중이 높은 뉴프렉스 실적에 긍정적"이라며 "최근 주가 상승에도 추정치 기준 올해 주가수익비율 7.8배로 중장기 성장성을 고려 시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다고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