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김수아 기자

2024-03-12 09:07:30

삼성화재,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2월 12일부터 3월 12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36만4,161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76만8,313개와 비교해보면 6.76%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연구소에 따르면 3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AI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삼성화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70만1,838 미디어지수 98만2,549 소통지수 93만832 커뮤니티지수 98만4,722 사회공헌지수 12만4,843 CEO지수 29만7,5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402만2,301로 분석됐으며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8만6,742와 비교해보면 12.14%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삼성화재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84% 하락, 브랜드이슈 5.35% 하락, 브랜드소통 13.61% 하락, 브랜드확산 2.52% 하락, 브랜드공헌 12.23% 하락, CEO평가 2.27%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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