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4-02-28 09:56:18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모두투어리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가 687만9,675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90만957개와 비교하면 0.31%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츠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2월 리츠 브랜드평판 순위는 SK리츠, 롯데리츠, 모두투어리츠, 제이알글로벌리츠, 신한알파리츠, ESR켄달스퀘어리츠, KB스타리츠, 미래에셋글로벌리츠, 미래에셋맵스리츠, NH올원리츠, 케이탑리츠, 코람코에너지리츠, 이리츠코크렙, NH프라임리츠, 디앤디플랫폼리츠, 이지스밸류리츠, 코람코더원리츠, 에이리츠, 신한서부티엔디리츠, 마스턴프리미어리츠, 이지스레지던스리츠 순으로 나타났다.​

1위를 기록한 SK리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21만2,704 미디어지수 14만9,989 소통지수 38만5,858 커뮤니티지수 34만9,212 시장지수 16만4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25만8,231로 분석됐으며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2만7,510과 비교해보면 11.59%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SK리츠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07% 하락, 브랜드이슈 10.87% 하락, 브랜드소통 2.22% 하락, 브랜드확산 26.12% 상승, 브랜드시장 0.8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