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28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3만4,1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07만6,545개와 비교하면 9.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클래시스, 셀바스AI, 지노믹트리, 에스디바이오센서, 덴티움, 인바디, 한국비엔씨, 이오플로우, 아이센스, 디알텍, 비올, 디오, 세종메디칼, 엘앤씨바이오, 레이, 휴비츠, 바텍, 셀바스헬스케어, 제이브이엠, 티앤엘, 덴티스, 인터로조, 바이오다인, 나이벡, 하이로닉, 피에이치씨, 수젠텍, 제테마, 시너지이노베이션, 이루다 순이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만2,172 미디어지수 10만5,645 소통지수 10만2,439 커뮤니티지수 17만8,440 시장지수 100만9,033 사회공헌지수 6만1,6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만9,36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5만1,456과 비교해보면 16.50%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07만6,545개와 비교하면 9.51%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02% 하락, 브랜드이슈 15.43% 하락, 브랜드소통 10.26% 하락, 브랜드확산 3.52% 상승, 브랜드시장 12.46% 하락, 브랜드공헌 3.54%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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