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김수아 기자

2024-02-27 08:59:52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27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가 1,180만4,677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049만1,259개와 비교하면 12.52%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2월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순위는 고려신용정보, SCI평가정보, 미래신용정보, 세일신용정보, 중앙신용정보, 우리신용정보, 농협자산관리, 신한신용정보, NICE신용정보, KB신용정보, SM신용정보, MG신용정보, 새한신용정보, IBK신용정보, KS신용정보, F&U신용정보, BNK신용정보, DGB신용정보, 코아신용정보, OK신용정보, JM신용정보, 다올신용정보, 에이엔디신용정보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고려신용정보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만4,888 미디어지수 48만2,806 소통지수 59만7,513 커뮤니티지수 61만826 사회공헌지수 11만9,1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331만5,178로 분석됐으며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38만6,585와 비교해보면 38.91%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고려신용정보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17% 상승, 브랜드이슈 12.33% 상승, 브랜드소통 6.17% 하락, 브랜드확산 26.24% 상승, 브랜드공헌 15.3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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