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콜 서비스’는 시 콜센터 상담사가 65세 이상 독거노인 300명을 대상으로 주1회 안부전화를 걸어 애로 사항 등을 청취해 읍면동주민센터에 전달하는 서비스다.
특히 건강정보 등 생활에 유익한 각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독거노인들의 복지향상 에 기여하고 있으며, 그간 안심콜 서비스 상담건수는 총 13만8,004건에 달한다.
전화 상담을 한 한 독거노인은 “말벗이 항상 그리웠는데 안부도 물어주고 좋은 정보까지, 효자 역할을 하고 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홍현 스마트정보과장은 “앞으로도 사회 취약계층의 복지사각지대 해소 등 활동영역을 더욱 넓혀 시민 만족도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pkh@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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