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영업실적만으로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07년 이후 16년 만이다.
지난해 매출은 제품믹스 등의 개선 효과로 2022년 대비 10.4% 증가하며 창사 이래 연간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판매는 내수 6만 3,345대, 수출 52,754대 등 총 11만 6,099대로 2022년 대비 1.9% 증가했다.
수출의 경우 유럽과 중남미, 아시아 태평양 지역 등 토레스를 중심으로 한 신제품 출시와 공격적인 신시장 개척을 통해 2014년 7만 2,011대 이후 9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16.5% 증가했다.
올해 창사 70년을 맞는 KGM은 전기 픽업트럭 등 각종 신차 개발과 신시장 개척 및 KD(Knock Down) 사업 강화 등을 통해 글로벌 판매 확대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정용원 대표이사는 “KG 가족사로 새롭게 출발한지 1년 여 만에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올해는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회사로 탈바꿈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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