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산테코피아, 주가 급등…3월 OLED 아이패드 출시 전망

김준형 기자

2024-02-16 06:04:05

덕산테코피아, 주가 급등…3월 OLED 아이패드 출시 전망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덕산테코피아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덕산테코피아 주가는 종가보다 2% 상승한 2만5450원에 거래를 마쳤다. 덕산테코피아의 시간외 거래량은 2만8813주이다.

이는 애플이 오는 3월 말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프로, 맥북 에어 모델을 선보일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외신에 따르면 애플의 아시아 지역 공급망에서는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 신형 13인치 맥북 에어 등 제품이 생산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블룸버그 통신의 마크 거먼은 "신형 OLED 아이패드 프로와 13인치 맥북 에어 모델은 이미 생산이 진행되고 있다"며 "3월 말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그는 애플이 오는 3월 말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로 더 커진 아이패드 에어, M3 칩을 장착한 차세대 13·15인치 맥북 에어를 공개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이 중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는 처음으로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할 전망이다.
OLED로 전환될 경우, 액정표시장치(LCD) 패널이 장착된 기존 모델과 비교해 더 풍부한 색상과 높은 명암비를 표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력 효율성 또한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업계는 애플이 올해 신형 아이패드 프로를 시작으로 향후 아이패드 에어·미니에도 OLED 화면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덕산테코피아는 OLED 패널 생산 공정에 사용되는 발광 소재 중간체 및 완성품의 합성제품 시장에 진출한 업체다.

김소원 키움증권 연구원은 "덕산테코피아는 2024년 OLED 아이패드 출시 등 사업부별 중장기 모멘텀 또한 이어질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