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측 분석에 따르면 냉동 간편식 중에서도 ‘전류(163%)’가 가장 높은 매출 신장세를 보였으며 특히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조리해 바로 상에 올릴 수 있는 ‘부침명장 꼬치산적’, ‘백반기행 소고기 육전’ 등이 매출 상위에 올랐다.
또 ‘만두/전병류’ 매출은 93% 증가했고 CJ제일제당 ‘비비고 수제 진한 고기만두’와 신세계푸드 ‘호텔컬렉션 호만두’ 등이 그 중에서도 인기를 끌었다.
냉동 간편식 전체 카테고리 매출 상위 10개 중 6개는 전통적인 인기 상품인 동그랑땡, 떡갈비, LA갈비 등이 차지했으며 이는 반찬, 제수 음식 수요가 함께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는 것이 SSG닷컴측 설명이다.
한편 SSG닷컴은 다음달 8일까지 ‘명절 장보기 대전’을 열어 전류, 동그랑땡 등 냉동 간편식과 명절 음식 밀키트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오는 2일 단 하루 진행하는 ‘e장날’에서는 0시, 9시 두 차례에 걸쳐 10% 장바구니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