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시스, 주가 급등…'갤럭시 S24' 공식 출시에 메인카메라 공급 부각

김준형 기자

2024-01-31 04:57:54

캠시스, 주가 급등…'갤럭시 S24' 공식 출시에 메인카메라 공급 부각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캠시스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3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캠시스 주가는 종가보다 3.73% 오른 1640원에 거래를 마쳤다. 캠시스의 시간외 거래량은 27만3865주이다.

이는 삼성전자가 자사 첫 AI(인공지능)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를 전세계에서 공식 출시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시리즈를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31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한국,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인도, 싱가포르 등을 시작으로 전세계 120여개국에 순차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언팩 직후 갤럭시 S24 시리즈의 전세계 사전 판매를 시작했으며 전작 대비 두자릿수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갤럭시 S24 울트라가 전체 판매의 65% 이상을 차지했다.

국내의 경우 1주 간 121만대의 사전 판매를 기록하며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사전 판매 기록을 썼다. 국내 사전 판매에서도 갤럭시 S24 울트라의 비중이 약 60% 수준이었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갤럭시 S24 울트라, 갤럭시 S24+(플러스), 갤럭시 S24 전 모델이 갤럭시 AI 기반의 다양한 혁신 기능들을 제공한다.
13개 언어를 지원하는 '실시간 통역' 기능과 메시지의 번역부터 톤 변경까지 제공하는 '채팅 어시스트' 기능을 통해 언어의 장벽을 넘는 보다 자유로운 사용자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 지원 언어는 출시 시점의 13개를 넘어 지속 확대될 예정이다.

구글과 협력으로 탄생한 '서클 투 서치'는 검색 방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여러 앱을 오갈 필요 없이 어느 화면에서나 간단히 동그라미를 그리면 검색 결과가 제공된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카메라는 AI 기반의 '프로 비주얼 엔진'으로 더욱 강력해졌다. 새로워진 줌 화질부터 생성형 AI 기반의 사진·동영상 편집 기능까지 보다 혁신적인 카메라 경험을 선사한다.

한편 갤럭시S24 시리즈에는 국내외 소재부품 기업들이 참여,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디스플레이·카메라·반도체 등을 공급하며 최고 사양의 제품을 완성한다.
갤럭시S24의 일반·플러스 모델은 카메라 모듈 사양과 공급 업체가 같다. 전·후면 4개의 카메라 가운데 파워로직스가 5000만화소 메인 카메라를 제외한 3종을 공급한다. 메인카메라는 파트론과 삼성전기가 공급한다. 삼성전기와 캠시스는 각각 2종을, 파트론이 1종을 공급한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