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원월드 항공 동맹 라운지 오픈

강지용 기자

2024-01-22 12:02:02

인천공항에 글로벌 3대 항공 동맹중 하나인 원월드의 직영 라운지가 오픈했다. / 사진=인천공항공사 제공
인천공항에 글로벌 3대 항공 동맹중 하나인 원월드의 직영 라운지가 오픈했다. / 사진=인천공항공사 제공
[빅데이터뉴스 강지용 기자]
인천공항에 글로벌 3대 항공 동맹중 하나인 원월드(oneworld)의 전 세계 최초 직영 라운지가 오픈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0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내원월드 라운지에서 원월드 직영 라운지 오픈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원월드 라운지는 제1여객터미널 28번 게이트 인근 4층에 위치했으며, 운영 시간은 07:30~23:45, 이용 대상은 소속 항공사 퍼스트/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객 및 상위 멤버십 고객이다. 이로서, 인천공항은 세계3대 항공 동맹체 라운지를 모두 보유하게 됐다.

공항 라운지는 주로 항공사에서 자사의 우수회원들에게 휴게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하나, 각 동맹 거점 항공사들의 허브 및 주요 공항에서는 동맹에 의한 직영(일관된 여객 서비스 제공 등 목적) 서비스도 이뤄진다.

하지만, 이번 원월드 인천공항 라운지의 경우, 인천공항을 허브로 사용하는 국적 항공사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무려 세계 최초의 직영 라운지를 인천공항에서 오픈한 것에 대해 그 배경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에 대해 공사는 인천공항의 아시아와 미주를 잇는 전략적 위치와 4단계 확장사업 완료 이후 연간 1억명 이상을 처리할 수 있는 세계 3대 공항으로서의 상징성 등 인천공항의 글로벌 항공허브로서의 경쟁력과 지속적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은 성과라고 설명했다.

따라서 공사는 원월드 인천공항 라운지가 단순히 한국 발착 여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뿐만이 아니라, 중장기적으로 각 원월드 회원사 간 인천공항을 거점으로 환승하는 여객들을 위한 전략적 시설이 될 수 있도록 향후 원월드 소속 항공사들과 지속적 협의를 추진할 계획이다.

강지용 빅데이터뉴스 기자 kjy@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