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바쁜 소상공인을 위한 ‘AI링고전화' 패키지 출시

최효경 기자

2024-01-22 10:05:35

 KT가 바쁜 소상공인을 위한 똑똑한 서비스 ‘AI링고전화' 패키지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KT가 바쁜 소상공인을 위한 똑똑한 서비스 ‘AI링고전화' 패키지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KT(대표 김영섭)가 바쁜 소상공인을 위한 똑똑한 서비스 ‘AI링고전화’ 패키지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KT의 ‘AI링고전화’는 매장으로 걸려오는 문의 전화부터 가게 홍보, 고객 관리까지 소상공인들의 고충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이다.

‘AI링고전화’를 이용하면 ▲매장 전화 연결 시 녹음된 음성으로 영업시간/장소안내/이벤트 등의 내용을 홍보할 수 있는 ‘링고비즈플러스’와 ▲바쁜 시간 걸려온 전화를 대신 받고 놓친 전화는 메모해주는 ‘AI 통화비서 라이트’ 서비스를 패키지로 이용할 수 있다.

KT ‘AI링고전화’는 셀프 TTS (문자->음성변환) 기술을 통해 소상공인이 원하는 내용을 음성 통화 연결음으로 직접 제작할 수 있으며 최초 가입 시 실제 성우가 녹음하는 유료 상품을 음원 3개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KT는 ‘AI링고전화’와 같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더 많은 고객 유치와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