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2일부터 1월 22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16만8,584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154만3,241개보다 29.23%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뷰노, 제이엘케이,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CJ바이오사이언스, 인피니트헬스케어, 이지케어텍, 라이프시맨틱스, 솔본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뷰노 브랜드는 참여지수 55만4,081 미디어지수 29만9,038 소통지수 29만1,659 커뮤니티지수 30만1,517 시장지수 93만1,105 사회공헌지수 11만3,6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49만1,032로 분석됐으며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42만4,398과 비교해보면 27.26%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뷰노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60% 하락, 브랜드이슈 42.09% 하락, 브랜드소통 29.68% 하락, 브랜드확산 25.88% 하락, 브랜드시장 1.24% 상승, 브랜드공헌 62.8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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