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멀티채널’ 전략으로 명절 인기 상품을 TV, 인터넷, 모바일 등 채널 특성에 맞는 구성과 가격대로 선보이는 통합 행사로 진행된다. 롯데홈쇼핑은 명절 인기 상품부터 유명 셰프, 맛집 간편식 등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중 매체 구분 없이 구매 횟수와 금액에 따라 금액의 11%, 최대 110만원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또한,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구매금액의 100%를 리워드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 이번 명절을 위해 장기간 기획한 국내외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글로벌 주방용품 등 최유라 씨가 직접 선별한 상품으로 구성한 ‘특별한 설’ 특집방송을 준비했다.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콘텐츠형 커머스도 선보인다. 15일 오후 9시 45분에는 900만 유튜버 ‘쯔양’이 직접 출연해 롯데홈쇼핑과 공동개발한 ‘쯔양 갈비 함박스테이크’를 선보인다.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선 소문난 덕후(마니아) 개그맨 이상훈의 ‘훈남들’, 이색 전통주를 소개하는 ‘술고리즘’, 크라우드펀딩 와디즈와 협업한 ‘와디즈콜렉터’ 등을 통해 선물하기 좋은 이색 상품들을 소개한다.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는 설날 선물을 미처 구입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명절 직전인 내달 5일부터 이틀간 서울 지역 한정으로 300여 종의 인기 상품을 당일 배송하는 '퀵배송' 기획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