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김수아 기자

2024-01-09 09:12:09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한국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9일부터 1월 9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696만8,170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270만7,997개와 비교하면 25.28%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한국타이어, 미쉐린타이어, 콘티넨탈타이어, 피렐리타이어, 굳이어타이어, 던롭타이어, 브리지스톤타이어, 요코하마타이어, 맥시스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금호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만2,976 소통지수 140만9,189 커뮤니티지수 79만4,5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455만6,729로 분석됐으며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78만8,864와 비교해보면 32.88%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금호타이어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0.52% 하락, 브랜드소통 14.03% 하락, 브랜드확산 27.4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