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주가 급등…'GPT 스토어' 출시 임박

김준형 기자

2024-01-09 06:14:23

폴라리스오피스, 주가 급등…'GPT 스토어' 출시 임박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폴라리스오피스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폴라리스오피스 주가는 종가보다 2.44% 오른 6710원에 거래를 마쳤다. 폴라리스오피스의 시간외 거래량은 64만7551주이다.

이는 인공지능(AI) 챗봇을 사고팔 수 있는 'GPT 스토어'가 출시된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사용자들은 'GPT 스토어'를 통해 오픈AI의 대규모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AI 에이전트를 판매하고 공유할 수 있게 된다.
더 버지 등 외신에 따르면 오픈AI는 GPT 빌더 사용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GPT 스토어'가 이번 주에 출시된다는 소식을 전했다.

GPT 빌더란 GPT를 이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는 개발 플랫폼을 말한다. 전문 개발자가 아니어도 AI 서비스를 만들어 'GPT 스토어'에 올릴 수 있다.

오픈AI는 지난해 11월 개발자 대회에서 다른 사람들이 'GPT-4' LLM을 사용해 AI 에이전트를 만들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기능은 챗GPT 플러스 및 엔터프라이즈 구독자만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사용자 맞춤형 버전의 챗봇을 만들 수 있다. 스토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GPT를 공유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오픈AI는 스토어에 있는 AI 에이전트가 얼마나 많이 사용되는지에 따라 GPT 제작자에게 돈을 지불하는 방법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지만, 세부 사항은 공개하지 않았다.

'GPT 스토어'는 지난해 11월 출시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오픈AI에서 불거진 샘 알트만 대표이사(CEO)의 해고와 복귀 소동으로 인해 출시가 지연된 바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