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모아데이타 주가는 종가보다 6.84% 오른 2735원에 거래를 마쳤다. 모아데이타의 시간외 거래량은 74만9183주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5일 "AI(인공지능)·첨단바이오·양자 3대 미래기술 투자 강화에 더해, R&D(연구개발) 예산과 세제 혜택을 패키지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성북구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에서 열린 2024년 과학기술인·정보방송통신인 신년 인사회에 참석했다.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참석이다.
윤 대통령은 AI·첨단바이오·양자 3대 미래기술 투자 강화와 R&D 예산·세제혜택 지원을 언급하며 "양질의 고소득 일자리를 창출하고 전후방 산업을 적극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러한 일들을 제대로 추진하고 과학기술 현장과 더욱 긴밀히 소통하기 위해 대통령실에 과학기술수석을 신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스마트팩토리, 재난대응 등 AI 이상탐지 기술이 적용되는 다양한 산업군으로의 진출을 위해 sLLM(소형언어모델)서비스와 디지털 면역체계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