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플이 지난 해 10월부터 12월까지의 해외 숙소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예약 건수 기준 일본 숙소 비중은 55%로, 월평균 27%씩 증가했다. 트리플은 일본 여행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차별화된 숙소 인벤토리를 선보이고 고객 만족도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일본 대표 료칸·호텔 예약 플랫폼 ‘자란(JALAN)’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한다. 트리플은 ‘일본 료칸·온천’ 전용 카테고리를 새롭게 선보이고 자란이 보유한 일본 내 약 700여 개의 인기 료칸 및 온천 숙소 정보를 공유한다. 트리플 앱에서 유후인, 벳부, 노보리베츠 등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온천 여행지별 숙소를 쉽게 탐색할 수 있고 실시간 예약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일본 여행 수요 선점을 위해 다양한 혜택도 마련했다. 이달 말까지 총 10만원 상당의 해외 숙소 쿠폰을 발급하고 카카오페이로 결제시 최대 3만원 중복 할인해준다. 이외에도 해외 숙소 예약시 1회에 한해 투어 및 티켓 최대 10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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