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연세대학교 치과대학과 '시니어 특화 케어푸드 개발' 추진

최효경 기자

2024-01-04 10:06:05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김해곤 현대그린푸드 전략기획실장 전무와 이기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학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김해곤 현대그린푸드 전략기획실장 전무와 이기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학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과 치아가 약한 고령층을 위한 시니어 특화 케어푸드 공동개발에 나선다.

현대그린푸드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과 ‘시니어 특화 케어푸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해곤 현대그린푸드 전략기획실장 전무와 이기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학장, 문석준 연세대학교 미각연구센터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연화식 등 시니어 특화 케어푸드 개발 ▲케어푸드 개발을 위한 임상 연구 추진 ▲시니어 식품 저변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 등에 대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영양 불균형으로 치아와 잇몸 건강이 악화돼 임플란트 등 치과 치료를 제때 하지 못하고, 그 결과 음식을 잘 섭취하지 못해 건강 악화로 이어지는 악순환을 해소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현대그린푸드는 전문적인 치의학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들의 치아 건강 상태별 연화식 단계를 더욱 세분화하는 등 케어푸드 전문성을 한층 더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