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오프라인 쇼핑몰 전용 나우웨이팅 출시…"운영 효율 향상"

최효경 기자

2024-01-04 09:47:56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오프라인 쇼핑몰 전용 나우웨이팅 출시 이미지 / 이미지=야놀자 제공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오프라인 쇼핑몰 전용 나우웨이팅 출시 이미지 / 이미지=야놀자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야놀자클라우드 푸드테크 멤버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대표 김정섭)이 오프라인 쇼핑몰 전용 ‘나우웨이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나우웨이팅’은 모바일 기반 현장 줄서기 및 대기열 관리 솔루션으로, 전화번호 입력만으로 입장 대기 등록이 가능하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오프라인 쇼핑몰 자체 플랫폼과 연계를 강화하고, 방문객이 보다 손쉽게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먼저,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새롭게 선보이는 신세계 ‘디지털 스토어’ 플랫폼에 나우웨이팅 신규 서비스를 첫 적용한다. 신세계 퍼스트라운지, 식당가 내 식음매장 등의 실시간 대기 현황 확인이나 원격 줄서기 기능 기반의 간편 방문 예약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고객의 대기 시간과 매장 혼잡도를 최소화해 보다 쾌적한 쇼핑 환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백화점, 아울렛, 공항 등 다수의 매장이 입점된 오프라인 쇼핑 공간으로 솔루션 적용 범위를 지속 확장한다. 나우웨이팅 뿐 아니라, 도도포인트, ya(야)오더 등 자체 솔루션으로 고객 맞춤 디지털 마케팅을 제공해 고객 편의 및 매장 운영 효율을 향상시킬 방침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