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홍, 지난 겨울 성수기 파워뱅크 브랜드 관심도 1위…에코플로우·잭커리 순

최효경 기자

2024-01-02 07:39:28

제공=데이터앤리서치
제공=데이터앤리서치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엠디홍이 지난 겨울 성수기 파워뱅크 주요 브랜드 6개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2월부터 2023년 2월까지 3개월간 파워뱅크 6개 브랜드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령 순으로 △엠디홍 △에코플로우 △잭커리 △다이팩토리 △인디언즈 △블루에티 등이며 브랜드 특성상 영문 이름으로 표기되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확인되어 영문명 정보량도 함께 집계됐다.

파워뱅크란 이름처럼 '전기를 모아둔 은행' 즉,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뜻하며 이동 중이거나 외부 전원이 부족한 상황에서 다양한 전자기기의 배터리를 충전하기 위해 사용된다.

엠디홍은 지난 겨울 성수기 총 1,823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국내 6개 파워뱅크 브랜드 중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에코플로우가 분석 기간 1,425건의 정보량을 나타내며 1위와 같은 네자릿수 관심도로 2위에 올랐다.

2022년 12월부터 2023년 2월까지 3개월간 잭커리의 온라인 포스팅 수는 416건으로 나타나며 3위를 차지했다.

이어 다이팩토리가 334건의 온라인 정보량으로 뒤를 이었고 인디언즈는 109건을 기록하며 5위를 차지했다.

블루에티의 지난 겨울 성수기 3개월간 온라인 정보량은 세 자릿수가 되지 않았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