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유플러스LIVE’ 시청 고객 1,900만명…"지난해比 95% ↑"

최효경 기자

2023-12-28 10:42:38

LG유플러스 라이브커머스 ‘유플러스LIVE’ 시청고객이 지난해 대비 95% 증가한 1,900만명을 기록했다. 사진은 9월 26일 실제 고객이 유플러스LIVE에 직접 출연해 LG유플러스의 좋은 점과 개선할 점을 다루는 모습.
LG유플러스 라이브커머스 ‘유플러스LIVE’ 시청고객이 지난해 대비 95% 증가한 1,900만명을 기록했다. 사진은 9월 26일 실제 고객이 유플러스LIVE에 직접 출연해 LG유플러스의 좋은 점과 개선할 점을 다루는 모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라이브커머스 ‘유플러스LIVE’의 시청고객이 지난해 대비 약 95% 증가한 1,900만명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유플러스LIVE는 2020년 7월 통신업계 최초로 온라인 채널 이용에 익숙한 고객을 위해 선보인 라이브커머스다.

유플러스LIVE 시청고객이 지난해 970만명에서 올해 약 95% 성장한 1,900만명을 넘어서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방송 횟수도 251회에서 320여회로 늘렸을 뿐 아니라, 스마트폰 개통 건수도 같은 기간 192%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고객 맞춤형 콘텐츠∙정보 전달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방송 기획 ▲고객 선호도가 높은 셀럽 섭외 ▲고객 특성에 맞춘 방송 편성 등 고객의 라이브 채널 이용 경험 혁신 전략이 성장의 주요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방송을 정기적으로 분기별 1회 진행하고, 유플러스LIVE 만의 차별화된 혜택과 최적화된 아이템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