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50대 브랜드’는 베트남 대표 경제지 ‘베트남 이코노믹 타임스’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락앤락은 주방가전과 텀블러의 제품 경쟁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락앤락은 상위 6개 브랜드에 주어지는 특별상인 ‘소비자가 신뢰하는 6대 브랜드’에도 함께 선정됐다.
2008년 베트남에 진출한 락앤락은 베버리지웨어, 쿡웨어, 소형가전 등 다양한 생활용품군을 선보여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현재 하노이와 호치민을 중심으로 4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베트남 하노이 메가 그랜드 월드에 가맹점을 새로 오픈하기도 했다.
락앤락은 소비자의 생활습관과 취향을 반영한 지역특화 제품을 중심으로 베트남 소비자들을 공략했다.
특히 베트남 전용으로 선보인 '버킷 텀블러'는 주요 이동 수단인 스쿠터에 안정적으로 고정시킬 수 있도록 핸들을 부착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에너제틱 텀블러, 리가 텀블러 등 베버리지웨어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호평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주방가전 Bianco 시리즈 또한 세련되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베트남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50대 브랜드에 12년 연속 선정돼 영광이고, 베트남 소비자들이 보내주신 관심과 사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과 해외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글로벌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