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씨에스, 주가 급등…기업설명회 앞두고 초전도체 신사업 기대감↑

김준형 기자

2023-12-11 05:38:48

씨씨에스, 주가 급등…기업설명회 앞두고 초전도체 신사업 기대감↑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씨씨에스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8일 시간외 매매에서 씨씨에스 주가는 종가보다 2.86% 오른 2160원에 거래를 마쳤다. 씨씨에스의 시간외 거래량은 32만1532주이다.

이는 다음주 열리는 씨씨에스의 기업설명회에서 초전도체 신사업 관련 소식이 전해질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씨씨에스는 앞서 오는 18일 오전9시부터 국내 주요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강남구 소재 조선팰리스호텔에서 열린다.
씨씨에스는 이번 기업설명회를 통해 신규사업 관련 발표를 진행한다. 진행은 그룹 미팅 방식으로, 신사업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을 가질 예정이다.

앞서 최대주주 변경 후 새 경영진을 선임한 씨씨에스(CCS)는 초전도체 신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힌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새로운 경영진에 상온 초전도체 개발과 관련된 권영완 교수와 김지훈 연구원 등이 합류했다"며 "신규 경영진과 교수, 연구진들이 새로 발표할 상온 초전도체 관련 시연회, 특허 진행 사항 등 신사업 추진 일정을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6일 씨씨에스는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권영완 고려대 교수와 김지훈 퀀텀에너지 전 리서치디렉터 등을 신규 이사로 선임했다.

이어 이사회를 열고 정평영 그린BTS 공동대표와 김영우 컨텐츠하우스210 이사를 씨씨에스 공동대표이사로 변경했다.

씨씨에스는 신사업 본격화 등을 위한 자금 조달도 추진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신규 자금 조달을 통해 안정적 대주주 지위를 확보함과 동시에 상온 초전도체 신사업 투자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