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우 보성군수, 홍지중·고등학교 특강 진행

박경호 기자

2023-12-06 16:14:24

단미페스타 행사 / 사진=보성군 제공
단미페스타 행사 / 사진=보성군 제공
[빅데이터뉴스 박경호 기자]
보성군은 지난 5일 김철우 보성군수가 보성 홍지중·고등학교의 초청을 받아 ‘만학도의 꿈을 위한 오늘의 도전과 노력, 더 나은 미래’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홍지중·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강의에는 학생, 교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김 군수는 만학도들의 도전을 격려하고 보성군의 미래 비전과 향후 성장 가치에 대해 이야기했다.

김 군수는 △보성복합커뮤니센터조성 △신흥동산 개발사업 △보성600사업 △내년 본예산안 △전남 도내 최대 증가율 등 군정 주요 사업 현황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특히 남해안 최대 해양 관광벨트를 조성하고자 ‘여자만 국가해양생태공원 조성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 ‘보성·벌교 도시가스 공급 사업’을 통해 에너지 복지를 실현하는 과정 등을 설명하며 목표를 향해 도전하는 열정을 강조했다.

특강 마무리에는 최근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외국인 주민과 이주여성과 관련된 다문화 정책, 일자리 취업 정보 등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등 학생들과 자유롭게 대화를 나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배움에 대한 학생들의 끝없는 용기와 열정에 경의를 표한다”라며 “학생들이 만학의 꿈을 펼치고 행복한 미래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홍지중·고등학교는 보성군 및 인접 지역 내 정규 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중·고등학교 정규 교육 과정을 2년에 걸쳐 진행하는 학력 인정 평생교육시설이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pkh@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