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피지, 주가 급등…국내 1위 로봇 감속기 경쟁력 부각

김준형 기자

2023-11-30 05:16:52

에스피지, 주가 급등…국내 1위 로봇 감속기 경쟁력 부각
[빅데이터뉴스 김준형 기자]
에스피지 주가가 시간외 매매에서 급등했다.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시간외 매매에서 에스피지 주가는 종가보다 6.98% 오른 3만6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에스피지의 시간외 거래량은 19만7165주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지난 29일 에스피지는 서울 금융투자교육원에서 국내 기관투자자와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에스피지의 기업설명회는 하나증권이 후원기관으로 나섰고 국내 기관투자자와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오후 3시15분부터 4시15분까지 진행됐다. 기업설명회를 마친 후 에스피지에 투자자들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흥국증권은 에스피지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3만9000원에서 4만815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로봇산업이 증시에서 주목받는 분위기가 에스피지 주가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란 의견이다.

최종경 흥국증권 연구원은 "유성감속기, SH감속기, SR감속기 등 정밀감속기 부문의 개발 및 양산, 설비투자, 신규시장 확대가 지속되고 있다"며 "에스피지는 국내 유일의 정밀감속기 모두 양산 가능한 경쟁력을 인정받아 지난 3월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으뜸기업으로 지정됐다"고 했다.
최 연구원은 "유성감속기는 SH, SR감속기 시장만큼이나 국산화 대체에 대한 수요가 높고 로봇, 반도체, 이차전지, 디스플레이 산업 전반적인 넓은 적용도 매력적"이라며 "웨어러블 엑츄에이터 개발 등 로봇산업의 적용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올해 증시 전반적으로 로봇주의 주가 상승세가 뚜렷했는데 로봇 플랫폼의 레인보우로보틱스, 뉴로메카, 에스피지가 속한 핵심 부품의 에스비비테크, 로봇 시스템의 티로보틱스 등 로봇산업 밸류체인 내 수많은 상장사들이 주가가 올랐다"고 했다.

이어 "두산로보틱스의 코스피 상장에 관련 기업들의 주가 상승세가 재점화된 상황"이라며 "SH, SR, 유성감속기 모두 양산 가능한 국내 1위 로봇 핵심 부품 경쟁력을 반영해 목표PER(주가수익배수) 38.4배를 적용해 목표가를 3만9000원에서 4만1850원으로 올린다"고 했다.

김준형 빅데이터뉴스 기자 kjh@thebigdata.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