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응답자의 64.7%가 여행지로 떠나고 싶게 만드는 요소로 ‘음식’을 꼽았으며, ‘자연 환경(61.6%)’, ‘랜드마크(38.3%)’가 뒤를 이었다.
응답자 10명 중 7명은 ‘맛집 투어’를 다녀온 경험이 있다고 답했으며 전체 여행 예산에서 맛집 방문 비용이 47.3%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고 전했다.
또한 63.0%의 응답자는 꼭 방문해야 하는 맛집이라면 비싼 가격이라도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떠나고 싶은 맛집 투어 여행지로는 국내의 경우 제주가 45.9%로 가장 높았으며, ‘부산(32.6%)’과 ‘여수(23.7%)’가 다음으로 많은 선택을 받았다.
해외 맛집 투어 여행지로는 ‘일본(59.3%)’을 가장 선호했으며, ‘베트남(24.2%)’, ‘이탈리아(21.9)’가 뒤를 이었다.
한편, 여기어때는 ‘맛잘알’이 소개하는 ‘현지의 맛’ 콘셉트로 겨울 캠페인을 공개했으며 성시경, 최자, 마츠다, 쯔양, 햄지, 이장우, 안드레 러시(백악관 셰프) 등 7인의 모델과 함께 국내부터 해외까지 다양한 여행지의 맛 여행을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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