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이음, 'Si-Tech Innovation Award' 과기부 장관상 수상

김수아 기자

2023-11-23 14:27:01

사진=상상이음 제공
사진=상상이음 제공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상상이음(대표 김종현)이 K-Awards & Si-Tech Innovation Award 2023에 '날갬, 날씨갬성 플랫폼'을 출품해 Web 3.0 Services Sector 부문 통합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K-Awards & Si-Tech Innovation Award 2023은 UI/UX 및 모바일 서비스 역량과 전자정부 3.0 기반 분야에 대하여 공정한 경쟁을 통한 우수 선도 기업을 선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ICT Web Awards 행사이다.

상상이음이 개발한 '날갬, 날씨갬성 플랫폼'은 웹과 모바일 앱 서비스로 제공되며, 인공지능(AI) 카메라를 통한 실시간 날씨 정보 제공 및 전국의 관광지, 축제, 행사 정보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특히, Tour 및 카페에 설치된 날갬만의 인공지능 기반 AI 카메라를 통해 현지 날씨 및 인구 밀도를 사전에 파악해 생생한 현장 라이브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상상이음 관계자는 웹 서비스와 모바일 앱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해 사용자 접근성을 향상시켰고, 카페 입점 시스템 구현을 통해 입점 회원에게는 카페 홍보 및 제품 판매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플랫폼 운영자에게는 입점 회원 관리를 통한 수익 시스템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