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30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1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276만568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455만1,169개와 비교하면 12.31%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1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이스, 이케아, 에몬스, 일룸, 시몬스, 삼익가구, 한샘, 장수돌, 리바트, 씰리, 라꾸라꾸, 까사미아, 장인가구, 동서가구, 에넥스, 레이디가구, 라클라우드, 파로마, 보루네오, 에보니아, 라자가구, 핀란디아, 잉글랜더, 팔로모, 벤스, 체리쉬, 보니애가구, 베디스, 크렌시아, 올쏘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만1,972 소통지수 82만6,980 커뮤니티지수 85만1,9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86만942로 분석됐으며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73만1,391과 비교해보면 31.87%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에이스침대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4% 상승, 브랜드소통 0.34% 하락, 브랜드확산 18.5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