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AI는 머신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광고 상품이다. AI가 사용자들의 행동과 키워드 등 데이터를 분석하고 노출 대상을 선정하는 등 개인화된 광고를 제공한다. 클릭당 과금 체계로 클릭 시에만 광고비가 발생하며, 티몬 메인홈의 ‘오늘의 추천’을 비롯해 다양한 구좌들을 활용, 추천한다.
버튼 하나로 켜고 끌 수 있어 편리한 이용과 관리도 강점이다. 광고 범위나 상품, 대상 등을 별도 설정할 필요 없이, ON, OFF버튼만 누르면 된다. 광고 진행을 위해 ON버튼을 누르면 AI가 셀러들의 판매 상품들을 자동으로 파악해 광고의 모든 과정을 알아서 진행해 준다. 광고 진행 현황은 대시보드에서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클릭당비용(CPC) 검색광고 솔루션인 ‘스마트클릭’과 연계하면 보다 높은 판매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처음 판매하는 상품의 경우 연관 데이터가 적기 때문에, 키워드 광고로 상품 노출과 판매실적을 축적하고, 스마트AI를 시작하면 보다 구매 확률이 높은 고객에게 상품을 노출할 수 있어 효과적이라는 것이 티몬의 설명이다.
향후 티몬은 셀러들이 보다 효율적인 상품판매와 운영을 지원할 수 있도록 큐텐 계열사와 협업을 강화하며 광고 플랫폼인 ‘스마트애드’의 고도화를 계속한다는 목표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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