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오마이갓!신선' 캠페인으로 매출액 전년동기 比 532%↑

최효경 기자

2023-11-12 06:00:00

이미지=SSG닷컴 제공
이미지=SSG닷컴 제공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SSG닷컴이 신선식품 스토리텔링 ‘오마이갓!신선’ 캠페인 성과를 12일 공개했다.

지난 8월 첫선을 보인 이 캠페인은 콘텐츠와 라이브커머스, 프로모션 등을 총망라해 엄선한 프리미엄 신선식품에 담긴 이야기를 매주 소개하는 것이 골자다. 쓱닷컴은 현재까지 총 9차례에 걸쳐 8가지 프리미엄 신선식품을 선보여 왔다.

SSG닷컴에 따르면, 기존 운영하던 상품의 캠페인 기간 합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32% 늘었다. ‘제주 유라감귤’은 캠페인 기간 처음 선보였음에도 해당 카테고리 인기 4위에 오르기도 했다.

영상 콘텐츠 누적 조회 수는 546만 회를 기록했다. 회차 당 평균 조회 수가 60만 회가 넘는다는 점을 고려하면, 매일 8만 5000여 명이 넘는 고객이 영상을 본 셈이다. 회사는 서바이벌 오디션 포맷을 차용하거나, 유명 셰프가 직접 산지를 찾아 레시피를 소개하는 등의 색다른 콘텐츠 구성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SSG닷컴은 캠페인 첫 번째 시즌 종료를 기념해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OMG 어워즈’ 행사를 연다. 지금까지 선보였던 8가지 신선식품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상품에 투표하면 ‘OMG 복권’을 선착순 즉시 지급한다. 당첨금은 최대 100만원이다.

SSG닷컴은 취급 상품군을 신선식품에서 장보기 상품 전반으로 확대하고, 트렌드와 시즌성을 반영한 상품 통합 기획전 형태로 꾸며 규모를 키울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