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3-11-10 08:59:18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778만4,342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7만7,259개와 비교하면 0.52%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브랜드는 참여지수 65만3,082 미디어지수 82만2,843 소통지수 45만2,365 커뮤니티지수 60만5,966 시장지수 332만719 사회공헌지수 33만4,778 ESG지수 53만9,179 CEO지수 51만8,3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724만7,313으로 분석됐으며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03만7,832와 비교해보면 9.83%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SK텔레콤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26% 상승, 브랜드이슈 1.91% 하락, 브랜드소통 8.17% 상승, 브랜드확산 11.99% 상승, 브랜드시장 0.17% 하락, 브랜드공헌 30.54% 하락, ESG지수 2.09% 하락, CEO평가 2.3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